[사진 = TV CHOSUN 제공]
[사진 = TV CHOSUN 제공]

[엔터미디어 정미선 기자] 21일 오전 7시 30분 TV CHOSUN에서 '당신의 선택! 내 몸 플러스'(이하 '내 몸 플러스')에서는 '허덩이'의 정체부터 어떻게 하면 '허덩이'를 줄일 수 있는지 알아본다.

# 관리하지 않으면 죽는다! 조기 사망을 부르는 허.덩.이의 정체는?!

우리 몸속 지방 저수지이자, 관리하지 않으면 죽음까지 앞당기는 허덩이. 허덩이란 허리둘레를 엉덩이둘레로 나눈 비율을 말하는 것으로, 허리와 엉덩이 둘레를 줄인 말이다.

문제는 허덩이를 관리하지 않으면 성인병은 물론 암까지 유발해 조기사망을 부르는 직접적인 요인이 된다는 것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허덩이의 정체부터 어떻게 하면 허덩이를 줄일 수 있는지 강민구 한의사와 함께 알아본다.

# 늘어난 허덩이 때문에 건강이 악화된 이종호 씨와 심선형 씨의 10일 허덩이 줄이는 다이어트 체험기

50세 이종호 씨는 최근 심해진 뱃살 때문에 고민이다. 체중 증가와 함께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높아져 2년째 고지혈증 약까지 복용하고 있었는데. 관찰 결과, 매일 밤마다 야식을 먹는 모습이 확인됐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허덩이 둘레 증가와 건강까지 위협받고 있었다.

한편, 52세 심선형 씨는 불과 3~4개월 만에 체중이 10kg이 쪘다. 고혈압, 고지혈증 약까지 복용하고 있어 건강이 더 걱정이 된다고.

두 사람의 체험 전 검사 결과, 복부 비만과 혈관 질환 진단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상태다. 과연 이들은 10일 후 체중 조절과 허덩이 줄이기에 성공할 수 있었을까. 10일 체험의 결과와 체중 감량과 허덩이 줄이기 특급 솔루션이 방송에서 공개된다.

# 단 3분 만에 3cm 허리둘레 줄이는 방법 공개!

허리둘레 줄이는 방법이 공개된다. 따라 하기만 하면 누구나 개미처럼 날씬한 허리를 만들 수 있다. 게다가 단 3분 만에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데. 등장만으로 스튜디오를 환하게 빛내주는 홍의선, 안성한 트레이너와 함께 개미운동을 배워본다.

TV CHOSUN '내 몸 플러스'는 다양한 질병에 맞서는 수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파헤치는 알짜배기 건강 정보 쇼로 매주 일요일 오전 7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엔터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