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 진행

2021-01-19     박재찬 기자

[엔터미디어 박재찬 기자] NH농협생명(대표 김인태)은 19일 고객 중심의 건전한 금융거래 문화 정착과 소비자중심경영을 다짐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지난 15일에 실시했던 사업추진전략 회의에서 제시한 5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소비자 본위의 신뢰 구축’을 실천하기 위한 행보다.

NH농협생명 김인태 대표(왼쪽 두번째), 김한술 CCO(왼쪽 네번째)가 임직원 대표 2명이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이미지제공=NH농협생명

이날 행사에는 김인태 대표이사,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임직원 대표 2명이 참석하여 결의문을 낭독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선서했다. 전국에 있는 임직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행사에 동참했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는 “상품개발부터 판매, 지급 등 보험의 가치사슬 전반이 고객을 중심으로 운영돼야 한다”면서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2021년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소비자보호부서를 확대했다. 또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최근 4회 연속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