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 CHOSUN '바람과 구름과 비' 방송화면]
[사진 = TV CHOSUN '바람과 구름과 비' 방송화면]

[엔터 미디어 정미선 기자] 박시후가 전광렬과 도원결의를 다짐했다.

20일 방송된 TV CHOSUN 특별기획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극본 방지영 / 연출 윤상호 / 제작 빅토리콘텐츠, 하이그라운드 / 이하 ‘바람구름비’) 10회가 허를 찌르는 전개와 스토리로 시청자들에게 심장쫄깃한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위기에 처한 전광렬(흥선대원군 이하응 역)을 구하는 박시후(최천중 역)의 활약이 펼쳐져 극의 재미가 절정에 달했다.

앞서 최천중(박시후 분)은 이하응(전광렬 분)과 이하전(이루 분)에게 장동김문과 정면대결을 피하라 예언했다. 그러나 이하전은 왕위에 대한 야망을 버리지 못하고 김병운(김승수 분)의 비리를 고발, 김문일가를 무너뜨렸다는 생각에 승리를 자축하며 기쁨에 취했다.

반면 최천중, 이봉련(고성희 분), 이하응은 마치 짠 듯이 술술 풀려가는 일에 불안감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이봉련은 최천중에게 “김병운의 명운은 끝난 게 아닙니다”라며 단호히 확언, 장동김문이 숨기고 있는 의도를 알아내려 하며 시청자들까지 궁금케 했다.

결국 김병운의 죄를 심문하는 현장에서 장동김문의 속셈이 드러나 안방극장이 경악으로 물들었다. 자신의 비리를 역으로 이용해 이하전에게 역모죄를 뒤집어씌운 것. 이에 이하응까지 공범으로 몰리며 위기에 처한 순간, 최천중이 나타나 그의 결백을 입증해 짜릿함을 선사했다.

이하응은 이 사건을 계기로 최천중을 향해 강한 믿음을 드러내며 아들 재황의 사람이 되어 달라고 부탁, 마침내 그와 도원결의했다. 절벽 끝에서 이루어진 두 남자의 뜨거운 약속은 보는 이들을 벅차오르게 만들었다.

한편, 방송말미에는 죽은 이하전의 복수를 꿈꾸는 연치성(임현수 분)이 등장해 극의 분위기가 반전됐다. 사람들 속에서 행복해 보이는 최천중을 지켜보며 “내 주인을 죽였으니, 너 또한 죽음으로 갚아야 할 것이다”라는 속마음으로 심상치 않은 기류를 자아냈기 때문이다.

최천중에게 또다시 드리워지는 어둠의 그림자에 21일 방송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렇듯 ‘바람구름비’는 속고 속이는 킹메이커들의 치열한 두뇌싸움과 점점 더 깊어지는 ‘천년커플’의 사랑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에 완벽히 안착했다.

한편, 20일 방송된 TV CHOSUN 특별기획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10회는 시청률 4.9%(닐슨코리아 유료가입가구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명품 사극의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최천중이 이하응 구해줄 때 진짜 짜릿했어요”, “최천중, 이하응 드디어 뭉쳤네! 의심 많은 이하응이 최천중을 얼마나 믿으려나... 더 흥미진진해질 듯”, “천년커플 나올 때마다 마음이 몽글몽글해진다...너무 잘어울려”, “반전의 반전! 진짜 본방사수를 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 “배우분들 연기력에 빠져들 수밖에 없다” 등 ‘바람구름비’만의 특급재미에 열광했다.

매회 놀라움 가득한 전개와 스토리로 명품사극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TV CHOSUN 특별기획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는 21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바람과구름과비인물관계도

#바람과구름과비등장인물

관련기사

저작권자 © 엔터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