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미디어 김소영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반려동물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1월부터 10월까지 관련 상품 취급고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업계에서는 반려동물 관련 시장규모가 2018년 2조8900억원에서 올해 5조8000억원대로 성장하고, 내년에는 6조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장 성장에 따라 새로운 상품들도 속속 나타나고 있다. 사료, 간식, 액세서리 등 기본적인 것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1인 가구를 위한 CCTV 서비스, 반려동물 전용 의료기기 및 보험, 반려동물이 시청하는 동영상 콘텐츠와 같은 새로운 상품군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이러한 시장 성장에 맞춰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프리미엄 상품들을 새롭게 선보이며 ‘펫팸족(반려동물(pet)과 가족(family)의 합성어)’의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온라인몰인 CJ몰에서 2018년부터 운영해 온 반려동물 전문몰 ‘올펫(All PET)’을 9월부터 TV홈쇼핑으로 확대 운영하는 등 타 유통채널에서는 볼 수 없는 독점 상품들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반려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 측은 “재택근무 등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면서 새로운 상품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는 추세”라며 “올해부터는 ‘올펫’을 TV홈쇼핑으로도 확장해 반려생활의 행복감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사람을 뜻하는 펫팸족은 2018년 1000만명, 2019년 1500만명을 넘었다. 네 집 중 한 집에서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는 얘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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