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미디어 박재찬 기자] KB손해보험(대표 양종희)은 지난 9월 선보인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3편이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1500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최초’라는 타이틀을 위해 히말라야를 등정하는KB손보 원정대의 도전기를 장엄하면서도 유쾌한 반전이 있는 영화적 기법으로 그려냈다.

사진제고=KB손해보험
사진제고=KB손해보험

이를 통해 KB손보가 보유한 업계 최초,업계 유일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표현함으로써‘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이번 캠페인은 ‘기로’, ‘무게’, ‘도달’이라는 총3편의 시리즈로 제작됐다. 각각 2분 정도로 구성된 3편의 시리즈를 통해 KB손보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시스템 ▲긴급(고장)출동 기사 실시간 위치 안내 서비스 ▲보험안내문 모바일 통지 서비스 등을 히말라야 원정기에 담아 표현했다.​​

이번 캠페인은 광고 평가 전문 포털사이트인 ‘TVCF’에서 ‘TVCF크리에이티브 3위(전체 100위 중)’, ‘신선한CF 1위(부문별 베스트)’로 선정됐으며, 광고 시청 후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13.5%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광고 시청 후 구매의향도 동종업종과 전체 금융업종 평균보다 높은4.6점(5점 만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KB손보 관계자는 “이번 기업 PR 광고는 디지털 혁신 등으로 업계 최초에 도전하고,이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KB손해보험의 이미지를 강조 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 등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과의 소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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