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 CHOSUN 제공]](https://cdn.entermedia.co.kr/news/photo/202006/13171_30026_1214.png)
[엔터미디어 정미선 기자] 22일 밤 10시 방송되는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1990년대 최고 히트곡 '이별 아닌 이별'을 부른 가수 이범학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90년대 아이돌'로 불렸던 이범학이 무대를 떠나야만 했던 사연을 고백한다.
이범학은 1991년 그룹 '이색지대' 멤버로 데뷔해 그해 솔로로 독립하며, 1집 '이별 아닌 이별'로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그의 반듯하면서도 준수한 외모와 풍부한 성량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지금의 아이돌 못지않은 엄청난 인기를 누리며, 데뷔한 해 MBC 10대 가수상 신인상을 거머쥐기도 했다. 이범학은 "무대가 끝나고 여학생들이 2시간 동안 길을 안 터줬다"며 당시 인기를 설명했다.
하지만 이범학은 2집 '마음의 거리'를 발표한 이후 점점 사람들에게 잊혀 갔다. '인기 스타'이기는 해도 한참 신인이었던 그는 "소속사와 가수의 관계라는 것이 어렵더라"며 소속사와의 갈등이 있었다고 고백했다.
결국 혼자서 앨범을 내기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생각대로 잘 흘러가지 않았다고. 앨범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야간 업소를 전전했던 그의 이야기를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범학이 최근 다시 대중에게 회자된 특별한 계기도 공개된다. 바로 대한민국에 트롯 열풍을 일으킨 TV CHOSUN '미스터트롯'에서 그의 노래 '이대팔'이 불린 것이다.
팀 미션에서 김호중, 강태관, 고재근, 미스터붐박스가 '이대팔'을 불러 '이대팔' 노래가 예상치 못한 전성기를 맞게 됐다. 이범학은 "'이대팔'을 발표하지 않았으면 오늘의 기쁨도 없었을 것"이라며 남다른 감회를 드러냈다.
지인이자 선배인 '대한민국의 영원한 젊은 오빠' 가수 전영록에게 최근 새로운 곡도 받았다는 이범학. 풋풋했던 20대 이범학에게서는 느낄 수 없었던 깊어진 50대 신인 가수 이범학의 새로운 모습은 22일 밤 10시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범학은 1966년생으로 나이 55세 키180cm, 학력 중앙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했다. 이범학은 앞서 다른 방송을 통해 전 부인과의 이혼 사실을 고백한 바 있다. 이후 재혼한 현재의 아내는 이범학보다 13살 어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범학나이 #이범학재혼
관련기사
- '너는 내 운명' 동갑내기 장신영♥강경준, 역대급 육아 전쟁에 애정전선 이상기류?! "예전만큼 나를 사랑해?"
- '너는 내 운명' 결혼 7년 차 정찬성, "청소 한 번도 해본 적 없다" 발언에 스튜디오 ‘경악'
- '너는 내 운명' 배우 유선, 스페셜 MC 출연! 솔직+털털 입담 대방출
- '위대한 배태랑’ 김호중 광고 촬영 현장 공개! 폭풍 스케줄 속에서도 다이어트는 'ing'
- ‘위대한 배태랑’ 안정환 “현역시절 허벅지가 무거워 뛰기 힘들었다”, 허벅지 사이즈 공개
- '무엇이든 물어보살' 20대 싱글맘, 결혼→이혼, 딸에게 어떻게 설명할까요... 현실적 조언 '보살력 폭발'
- '전국민 드루와' 임주리, 트로트가수 아들과 동반 출연! 진성, 대선배 등장에 ‘초긴장’
- '전국민 드루와' ‘트로트계 BTS’ 진성, 스페셜 MC 출격... 투머치토커에 이수근X붐 ‘멘탈 붕괴’
- ‘아이콘택트' '품절남' 김경진, 그의 설렘에 찬물 끼얹은 예비신부? “웃지 마” 왜?
- '아이콘택트' 전수민, 7살 연하 '예신'.. “손은 제가 먼저 잡아"
- '얼마예요' 류지광, 최초 '미혼 게스트'로 출연! "이 자리에 이상형 있다!" 깜짝 고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