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소문’, 좋은 캐릭터가 끄집어낸 신인들의 가능성

[엔터미디어=정덕현의 네모난 세상]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7.6%(닐슨 코리아) 시청률을 기록했다. 2.7%로 시작한 드라마가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이 작품이 끄집어낸 신인 연기자들도 존재감이 커지고 있다. 좋은 작품에 좋은 캐릭터가 만들어낸 또 다른 열매가 아닐 수 없다. 그 장본인은 주인공 소문 역할을 연기하는 조병규와 그와 함께 카운터로서 악귀들을 때려잡는 도하나 역할의 김세정, 그리고 조병규의 둘도 없는 친구 임주연 역할의 이지원이다.

조병규는 2015년부터 연기를 시작했지만 그 존재감을 알린 건 2018년 방영됐던 <SKY 캐슬>이다. 피라미드에 집착하며 그 꼭대기에 서야 한다 아이들을 혹독하게 몰아세우는 차민혁(김병철)의 쌍둥이 아들 중 둘째 차기준 역할로 조병규는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워낙 화제성이 큰 작품이었던지라 아역들도 주목된 이 작품으로 김혜윤, 이지원, 찬희, 김보라 같은 많은 가능성 있는 신인들이 탄생했다.

<SKY 캐슬>에서 주목받은 조병규는 SBS <스토브리그>에서는 드림즈 운영팀 직원으로 등장해 아역의 색깔을 지워내며 다양한 역할이 가능하다는 걸 보여줬다. 그래서인지 <경이로운 소문>은 다시 고등학생 역할로 돌아왔지만 주인공답게 연기의 폭은 넓어졌다. 평범한 고등학생의 모습과, 부모가 사실은 살해당했다는 걸 알게 되고는 오열 분노하는 모습이 자연스럽게 오가는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로서 <학교 2017>, <너의 노래를 들려줘> 같은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자의 길 또한 열어가고 있는 김세정 역시 <경이로운 소문>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실 드라마보다 예능 프로그램이 더 많고 SBS <런닝맨>이나 tvN <식스센스>,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같은 유재석과 함께 하는 예능에서의 털털한 모습이 대중들에게 그 이미지로 각인된 김세정이다.

그래서 <경이로운 소문>에 캐스팅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 털털한 이미지에 맞는 캐릭터 연기를 하지 않을까 싶었다. 하지만 이 작품에서 김세정이 맡은 도하나라는 캐릭터는 과묵하고 말보다는 행동을 먼저 보이는 인물인데다, 자신만의 비극적인 가족사를 숨기고 있는 인물이다. 그래서 털털한 이미지보다는 슬픔 같은 정서가 느껴지는 인물을 소화함으로써 예능에서 보던 김세정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작품에서 또 한 명의 주목할 만한 신인배우는 소문의 친구 임주연 역할로 그리 많은 분량에 등장하진 않지만 자꾸만 눈이 가는 이지원이다. 워낙 <SKY 캐슬>에서부터 똑 부러지는 연기로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키게 했던 이지원은 이 작품에서도 커다란 안경을 끼고 소문을 위해 함께 울어주고 또 기뻐해주는 영락없는 찐 친구의 모습을 찰떡 같이 연기해내고 있다.

좋은 작품은 결국 좋은 캐릭터가 있다는 말이나 다를 바 없다. 하지만 그 캐릭터를 제대로 살려내는 연기자가 없다면 결코 좋은 작품으로 살아날 수 없다. 그런 점에서 <경이로운 소문>은 그 상승세를 타고 신인 연기자들의 가능성을 활짝 열어 보이고 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치를 느끼게 할 만큼.

정덕현 칼럼니스트 thekian1@entermedia.co.kr

[사진=OCN]

관련기사

저작권자 © 엔터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